페스카로, 한국정보기술연구원에 스마트카 보안 취약점 연구용 테스트베드 납품

2017년 10월, 페스카로는 지식경제부 산하 한국정보기술연구원에 스마트카 보안 취약점 연구용 테스트베드를 납품하였습니다.

최근, 여러 ICT기술이 융합된 자율주행 자동차, 커넥티드카, 스마트카, 무인자동차 등 차세대 자동차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과거의 자동차는 하드웨어 중심의 “이동수단”으로써의 기능만 수행했다면, 현재 또는 미래의 자동차는 소프트웨어 중심의 “달리는 고성능 컴퓨터”로써의 기능까지 수행합니다. 또한 인터넷과 같은 외부 통신망과 연결되어 원격 시동, 자율주행 등 사용자 편의 기능들도 제공합니다.

자동차가 외부와 통신을 한다는 것은 그만큼 해킹 공격의 위험성에 노출된다는 말입니다.
즉 자동차가 스마트화될수록 해킹 위협이 커집니다.

스마트카에 내재된 보안 취약점을 연구하여, 취약점을 최소화하기 위한 보안 방법 및 보안 솔루션을 개발해 볼 수 있도록 페스카로는 스마트카 보안 취약점 연구용 테스트베드를 개발하였습니다.

simul1

#페스카로 #fescaro #스마트카보안취약점연구용테스트베드 #스마트카 #자동차보안 #테스트베드

2 thoughts on “페스카로, 한국정보기술연구원에 스마트카 보안 취약점 연구용 테스트베드 납품

  1. 안녕하세요 현대자동차 DevOps팀 명용환 대리라고 합니다.
    웹서핑중에 본 웹 링크를 우연히 들어오게 됐는데 흥미로운 제품이네요.
    위 테스트베드 제품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을까요?
    현재 미국에 출장을 나와 있는데 12월 22일 귀국 후 데모 시연이 가능하다면 더 좋겠습니다.

    우선 개인적으로 사용을 해본 후 회사 측면에서 도움이 되겠다 싶으면 팀 내부에 제안을 해볼까 합니다.
    검토해보시고 메일 부탁드립니다.
    myungdragon@hyundai.com
    명용환 대리

    1. 안녕하세요, 페스카로 테스트베드 담당자입니다.
      자사 제품에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하신 내용은 메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